본문 바로가기

info

양파까는법, 양파껍질 쉽게 빨리까는법!

반응형

  양파까는법, 양파껍질 쉽게 빨리 까는법! 

 

 

 

 

 

여러가지 요리에 많이 쓰이는 양파!

 

그만큼 조리할때 많이 쓰이기 때문에 양파껍질을 까야하는데요~

 

그러나 양파껍질을깔때 자꾸만 눈이 맵고

 

눈물이 나는이유...

 

양파를 다 까고나서 손을씻고 마무리 하기전까지

 

멈추지 않는 눈물을 막을길이 없습니다..

 

더이상 이렇게 눈물흘리며 양파를 깔수없다!

 

양파를 손쉽게 빨리 눈안아프고 눈물 안흘리게 까는법!

 

오늘 집중적으로 파헤쳐 보겠습니다!

 

 

 

 

 

 

 

사실 엄청난 방법이 있을거같지만 실생활에서 쉽게 사용할수 있는 간단한 방법입니다.

 

첫번째는 양파를 전제레인지에 돌리는 방법입니다.

 

양파 윗 뿌리 부분을 짜른후 전자레인지에 20초 정도 돌린다음에

 

꺼내서 알맹이만 꾹 눌러주면 껍질안에 알맹이가 쏘옥 빠져나온다고 하네요

 

아직 실험은 안해봤지만 꼭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두번째 양파를 차가운 물에 담근 상태에서 까는법입니다.

 

물에 담궈 양파를 까주면 눈이 매워 눈물 흘리는걸 방지해준다고하니다.

 

신기하죠? 그외에도 촛불을 켜두고 양파를까면 매운성분을 초가 빨아들여

 

눈이 배워지는걸 조금은 방지해줄수있다고 합니다.

 

이건 정말 신기하네요 ㅎㅎ

 

 

 

 

 

그외에는 양파의 뿌리는 그대로 나누고 까는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양파의 매운성분이 바로 양파뿌리에서 나오기 때문입니다.

 

양파뿌리를 나둔 상태에서 껍질을 벗겨주면 눈이 상대적으로 덜 매워진다고 하니

 

여러가지 팁들을 이용해 양파를 까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제 우리 더는 양파까면서 울지 않기로 해요 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