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파프리카 다이어트/파프리카 칼로리/파프리카 보관법

반응형

달콤하고 색깔도 이쁜 파프리카!

요리 해먹으면 맛있는 파프리카는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어도 맛있고

볶음밥을 해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아삭아삭하죠.

오늘은 이 맛있는 파프리카에 대한 다양한 상식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소식 알려드릴게요!




1. 파프리카

먼저 파프리카는 중앙 아메리카가 원산지로 영어로는 'Sweet Pepper' 라는 귀여운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는 'Bell Pepper' 라고 합니다. 보통 샐러드로 많이 먹으며 색깔은 빨강색과 주황색 노란색 초록색이 있습니다.

고온에서 재배되어 하우스 유지비가 많이들어가 가격대가 조금 높기는 하지만 그래도 건강하고 맛있는 재료입니다.





2. 파프리카 칼로리

파프리카는 100g 에 20kcal입니다. 칼로리가 낮죠?

그래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이 사용된다고 하는데요 파프리카 다이어트는 이미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신다는 핫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그래서 중요한 건! 파프리카 한개는 약 200g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파프리카 한개당 40kcal가 되는것이죠! 정말 낮은 칼로리죠?







3. 좋은 파프리카 고르는법/구입방법

좋은 파프리카를 고르는 방법으로는 표면에서 광택이 나며 꼭지가 신선한것을 골라야 한다고 합니다.

특히 파프리카는 오래되면 표면에 주름이 지는데요. 주름이 지지 않고 표면이 무르지 않는 것을 고르셔야하며

각각 고유의 색이 선명한 것을 고르셔야 맛있는 파프리카를 드실수 있습니다.





4. 파프리카 보관법 / 보관방법

파프리카는 습기에 굉장히 약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냉장고에 보관하시게 되면 신문지나 종이에 싸서 비닐팩에 넣어

보관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파프리카를 한번에 다 사용하지 않고보관하면 파프리카 자체가 물이 많기 때문에

물기를 제거하셔서 보관하셔야 하며, 이왕이면 쓰실때 한개를 다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5. 파프리카 효능 효과

파프리카는 낮은 칼로리와 식감으로 인해서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에 좋은 식품입니다.

또한 비타민C와 A가 다량함유되어 있는데요 비타민C는 딸기보다 4배나 시금치보다 5배나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피부를 촉촉하고 매끄럽게 해주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피부 미인들은 파프리카를 좋아하는것 같습니다!



6. 색깔별 파프리카 효능 효과

색깔별로 효능이 조금씩 다르다고 하는데 빨간 파프리카는 노화방지에 효과적이며 암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철분이 풍부해 주근깨와 기미에도 좋다고 하네요!

주황색 파프리카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으며 피로와 감기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단맛이 가장 많은 노란색 파프리카는 혈관질환 예방에 효능이 있으며 콜레스트롤를 낮춰 성인병예방에도 좋다고 합니다.

마지막 초록색 파프리카! 단맛은 제일 적지만 가장 저칼로리이며 풍부한 무기질과 철분성분으로 빈혈에 탁월하며 변비와

지방을 분해하는데 좋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7. 파프리카 다이어트

파프리카는 위에서 알려드린대로 칼로리가 굉장히 낮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많은 연예인들이 파프리카 다이어트로 효과를 보셔서 홍보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더유명해진것 같네요~ 파프리카로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기 위한 팁으로는

먼저 생으로 먹어주는게 가장 좋습니다. 또한 식사전에 파프리카 한개를 먹으면 포만감이 높아져

식사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식사 후에 배고플 때 간식으로 드셔도 좋습니다.

이전에는 과자나 빵 초콜릿을 간식으로 드셨다면 이제부터는 파프리카를 간식으로 드셔보세요!

이외에도 닭가슴살과 파프리카를 이용한 샐런드나 달걀이나 부추 고기를 이용해 파프리카와 함께 볶아서

먹어도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으니 파프리카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를 드셔보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