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딸꾹질 멈추는법/딸꾹질 멈추는 방법 뭐가있을까?

반응형

갑자기 중요한 순간! 혹은 조용해야 하는 순간에 딸꾹질이 나와서 당황하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몇번 그런 경험이 있는데요. 그럴때마다 식은 땀이 나고 어쩔줄 몰라하던 적이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이 납니다.

도대체 딸꾹질은 왜 나는것일까요?

또 딸꾹질은 어떻게 해야 멈출 수 있는지 오늘 확실하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딸꾹질

딸꾹질은 횡격막의 수축으로 인해 숨을 정상적으로 쉬지 못하고 갑자기 성대가 닫혀 소리가 나는 것을 말합니다.

횡격막이 수축되는 이유는 신경이 자극을 받기 때문인데요. 어떤 자극이 이러한 작용을 하게 하는지에 대한 것은 정확하게

알수가 없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이유는 갑작스런 변화로 인해 딸꾹질을 하게 된다고 하네요.

보통 긴장했으때나 매운 음식을 먹거나 추운곳에 오래 있을때 등의 여러가지 상황들이 있다고 합니다.

그중에서도 생후 1-2개월 정도의 신생아에겐 딸꾹질은 위험하다고 합니다.





딸꾹질 멈추는 법

그렇다면 이 딸꾹질을 멈추는 방법을 아는것이 중요하겠죠?

딸꾹질 멈추는 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다양한 방법이 있다고 하니 상황에 맞춰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첫번째는 생무를 썰어서 꿀과 함께 먹는 방법입니다.

두번째는 계단을 올라가는 운동을 해서 숨이 차도록 만드는 방법입니다.

세번째는 차가운 물을 마신 뒤에 숨을 멈추고 있으면 딸꾹질도 멈춘다고 합니다.





네번째는 벽에 기대서 물구나무를 하면 멈춘다고 하는데요. 이건 좀 위험한 방법이니 건장한 성인 남자만 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다섯번째는 감꼭지를 삶은 물을 마시면 딸꾹질을 멈추게 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여섯번째는 제일 많이 사용하는 방법중에 하나인데요. 누군가가 소리를 지른다거나 때려서 깜짝 놀래키는 방법입니다.

 



딸꾹질 멈추는 방법

또는 숨을 최대한 들이 쉰뒤에 3초동안 참았다가 다시 숨을 천천히 내뱉는걸 약 10회 정도 반복하시면

딸꾹질이 금방 멈춘다고 합니다.

TV 프로그램에서 나온 방법으로는 스펀지에서 허리를 90도로 숙인 뒤에 물을 마시면 딸꾹질을 금방 멈출수 있다고 합니다.

근데 좀 어려울것 같기도 하네요. 다음에 써먹어 봐야겠습니다.

또 다른 프로그램으로는 위기탈출 넘버원에서도 딸꾹질 멈추는 방법으로 나온 것이 있는데요.

숨을 오래 참는다던가, 혀를 아프도록 세게 당겨주기, 물을 엄청 많이 마셔주기, 마지막으로 설탕물을 마시기가 있었다고 합니다.

티비 프로그램에서 나온 정보니 만큼 공신력이 있겠죠?





이외에도 코를 막고 물마시기 설탕을 티스푼으로 한스푼 먹는 방법.

손가락을 양쪽 귀안에 넣는것! 목젖을 자극하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다양한 민간요법을 이용해도

딸꾹질이 계속 안멈춘다면 바로 병원에 가셔야합니다. 심할 경우에는 생명에 위협을 줄수 있다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딸꾹질때문에 병원에 가신 분은 보지 못했지만 그래도 계속 되는건 분명 위험한게 맞습니다.

그럼 다양한 방법을 이용해 딸꾹질 멈추기 방법!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